반응형

 

 

 

각 부서간의 정보교류가 필요하다. 

한가지 영역에서 1등을하는것도 좋지만 
3가지 영역에서 30등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고가 되려면 의욕이 넘치고 성격도 좋고 지능도 높은 사람이 필요하다. 




사람은 그냥 내버려두면 성장이 멈춘다. 

기본이 바로 설때 경영이 바로선다. 

목표를 달성했다면 즉시 목표를 상향하라. 그리고 그것을 반복하라. 

사람은 사고력이 유연하고 가치관이 굳어지기 전에 토대를 정비해야 한다. 

경영능력은 갑자기 전공서적을 독파한다고해서 기를수 있는 능력이 아니다. 

돈만벌면 되고, 돈을 위해서라면 어떤일도 할수 있는 마인드로 일하다가는 
결국 신용을 잃어버리게 된다. 

신용은 계속, 끊임없이 쌓아올려야만 얻을 수 있다. 결코 돈으로 살수없다. 

눈앞의 이익을 위해서 회사의 품위를 손상시켜서는 안된다. 


매슬로의 욕구 

1. 생리적 욕구 - 수면욕,식욕,배설욕,성욕 
2. 안전욕구 - 추위,질병,위험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욕구 / 의식주 안정을 찾는 욕구 
(경제적 욕구) 
3. 소속 및 애정 욕구 
4. 자기 존중 욕구 
5. 자아실현욕구 

 



도덕을 잊은 경제는 범죄이며, 경제를 잊은 도덕은 헛소리다. 

회사를 경영하려면 이익을 내야 한다. 

무슨 일이 생길때를 대비해서 여유자금도 남겨두어야 한다. 

많은 사람의 인생이 걸려있기 때문에 경영자의 책임은 중대하다. 
그러므로 경영자는 책임을갖고 계획성있게 자금을 관리하고 운용해야만 한다.

 

 

 

고객에게 기쁨을 주도록 노력해야 한다. 기쁨을 느낀 고객은 다시 찾아온다.

상품판매에만 목적을 두고, 감동을 주지 못하는 회사는 실패하게 되어 있다.

요즘처럼 차가운 세상에서, 따듯한 사람이 희소성을 갖는것은 당연하다.

 

사람은 믿을수 있는 상대에게는 마음과 시간, 돈과 미래를 맡긴다.

 

돈만 추구하면, 돈과 사람을 모두 잃지만 사람을 추구하면 다른것이
따라오게된다.

 

중간중간 분위기를 보면서 방향을 잡아라
오늘 구매를 하게 할것인지, 다음에 재방문을 하게 할것인지를
본능적으로 직감해야 한다.

 

CEO는 고객을 감동시키기 전에 직원을 감동시켜야 한다.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사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것이 CEO의 필수 요건이다.

 

틈나는대로 직원들의 칭찬거리를 찾아야 한다.

 

 

 

칭찬은 미처 알지 못했떤 마음에 용기를 불어 넣는다.

 

다른회사의 능력있는 인재를 부러워하기보다는 내식구를 더 큰인재로 키울수 있어야 한다.

 

조직의 규모가 커질수록 직원들이 게을러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나의 노력과 정성으로 회사를 발전시킬 수 있다.

 

어제와 똑같은 오늘이 반복된다면 더 나은 미래는 없다.

 

내일의 성공과 실패는 오늘에 달려있다.

어제는 바꿀수 없지만 오늘은 자신의 의지로 바꿀수 있다.

 

생각을 실행하는 힘을 키워야 한다.

 

이 세상에서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은 없다.

 

우수천석 : 떨어지는 물방울이 돌을 뚫는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일지라도 적극적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면,
해결하지 못할 것은 없다.

 

바른길로 가는 사람들중에서 방향을 잃은 사람을 본적이 없다.

 

부정적인 생각, 게으름, 거짓말, 시기, 고정관념은 자신을 좀먹는 내부의 적이다.

 

 

무관심은 칼보다 무섭다.

 

뛰어난 능력도 그것을 알아주는 사람이 없으면 사용할 수가 없다.

 

모든일은 지나간다.

가난과 위기도 버티면 지나간다.

 

다른사람에게 기대서 살려고 하는 마음으로는 발전을 이룰 수 없다.

 

모든 원인은 나에게 있다.
모든 일의 원인이 자신에게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불평과 불만이 줄어들 것이다.

사람은 자기 중심적이기 때문에 스스로 채찍질 하지 않으면 게을러지기 쉽다.

발전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내실을 갈고 닦아야 한다.

같은일을 같은 방식으로 반복해서는 아무런 진보도 없다.
이전의 방법을 넘어서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

 

세상은 언제나 변한다. 어제의 방법이 오늘 통하지 않을수도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